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월간GNS

No.

자연에서 온 사포닌 클렌징

2023.04.07
SUBSCRIBE
사포닌 이렇게 야무진 것... 실화?
외부 유해 환경의 영향으로 갈수록 민감해지는 피부를 위해 자극 없는 클렌징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 자연에서 찾은 천연 거품을 담은 성분이 끊임없이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안전하고 정갈하게 클렌징 해줍니다. GNS가 찾아낸 자연을 담은 저자극 클렌징은 무엇일까요?
 
물과 기름처럼 섞이지 않고 서로 맞닿은 경계면을 완화시켜 섞이게 해주는 물질
계면활성제는 주로 석유계 오일의 화학적 합성과정을 거쳐 나오는 합성 계면활성제가 대부분입니다. 이것은 세정력은 뛰어나지만 경피 독성과 피부 보호막 손상, 피부 건조증 유발 등 피부 유해성이 있어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GNS가 제안하는 합성이 아닌 식물에서 온 허브 사포닌을 소개합니다.

천연 계면활성제 시장의 가능성

화장품 성분 분석 앱 화해, 뷰티 유투버와 화장품 성분을 깐깐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체크슈머 소비자들 덕에 화장품 성분은 안전하고 더 투명해져 가고 있는 것이 사실. 소비자들은 순한 화장품과 안전한 원료를 동시에 원하고 있습니다.

천연 계면활성제는 독성이 낮고 생분해가 가능하여 화학 기반의 계면활성제에 비해 반응성이 낮아 친환경·윤리적 가치를 강조한 화장품 시장에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포닌, 피부에 좋을까?
'비누'를 뜻하는 라틴어 단어 '사포(Sapo)'에서 유래된 것으로 식물의 사포닌은 물과 만났을 때 활성제 성분이 녹아 나와 자연스럽게 거품이 발생합니다.
사포닌, 환경에도 좋다고?

자연에 거스르지 않고, 환경의 순환을 생각하며 자연이 품은 천연적인 거품과 세정력을 간직한 식물성 사포닌. 깨끗하게 정화되는 피부는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무환자 (Soapberry) 허브 스토리
무환자 열매껍질에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물과 함께 비비면 거품이 일어 빨래나, 머리를 감는데 사용된 천연 세정제입니다. <본초강목>에서는 무환자로 세안을 하면 미백효과, 주근깨 제거 효과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초음파 추출을 적용한 Natural Clean SW
GNS는 비누풀잎의 효능물질 손상을 최소화하고 사포닌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저온의 초음파 추출법을 적용하여 GNS만의 비누풀잎추출물을 재탄생 시켰습니다.

비누풀잎 (Soapwort) 허브 스토리

비누풀은 물과 접촉할 때 아름다운 거품을 생성하는 자연 발생 사포닌이 풍부합니다. 중세 시대부터 비누풀은 양모 및 기타 직물을 세탁하는 데 사용되었고, 유럽인들은 비눗물이 섬유에 부드럽기 때문에 옷과 침구용 양모를 세탁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Natural Clean SW는 화학성분의 세정제보다 안전하며, 뛰어난 거품발생은 깨끗한 천연세정제로서의 가치가 높습니다.
 

 
The Garden of NaturalSolution.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