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탈모, 비듬 등 헤어 고민 별 메커니즘은 각기 다르지만 결국 유기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두피에 과도한 피지가 생기면 과각질이 일어나 비듬뿐만 아니라, 모공을 막아 탈모까지 일어날 수 있는 것처럼요. 모발의 근본인 모(毛)세포가 건강해야 윤기나고 탄력 있는 모발까지 기대할 수 있기에 GNS는 헤어 특화 솔루션을 연구했습니다. 이번 [월간 GNS]에서는 헤어 5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Arnimo(PD)를 소개해 드릴게요.
GNS 연구소는 일상 속에서 접하는 헤어 고민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Arnimo(PD)는 헤어 세포 실험부터 인체 적용 시험까지 다각도의 효능이 검증된 헤어 케어 특화 원료랍니다!
#두피 각질 감소
건성 두피의 경우각질이 제때 떨어지지 않으면 마른 두피에 붙어있던 각질들이 눈처럼 떨어지게 됩니다. 바로 비듬이죠! 헤어 효능에 진심인 GNS 연구소는 Arnimo(PD)를 적용한 샴푸를 사용해 두피 각질 감소를 확인했습니다. 인체 두피에 케라틴 스티커를 붙여 샴푸 전후를 비교한 결과, 두피 각질이 24% 감소하는 놀라운 효능을 보였어요.
#피지 조절
과도한 피지는 과각질을 생성해 비듬뿐만 아니라, 모공을 막아 두피 염증 및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같은 봄철에는 피지 생성이 더 활발해지죠. Arnimo(PD)는 미세 먼지를 처리해 인위적으로 증가한 피지선 세포의 피지 생성을 40%나 억제하는 탁월한 효능을 보였답니다.
#비듬 방지
지성 두피에 과도한 피지가 쌓이게 되면 산화되면서 두피 냄새가 나게 되고 끈적끈적한 비듬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것이 비듬균인 M. furfur인데요. Arnimo(PD)는비듬균을 59% 억제하면서 탁월한 효능을 보였습니다.
#헤어 증식
모유두세포는 헤어 세포 생애 주기에서 모발 성장에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세포입니다. 모근, 모낭을 형성하는 모모 세포에 모발의 영양분과 성장 인자들을 전달하기 때문이죠. GNS 연구소는 모발 성장의 시작점인 헤어 세포 성장기에 관련된 메커니즘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였고, Arnimo(PD)에서 모유두세포의 성장을 약 39% 증가시키는 실질적인 효능을 확인했습니다.
#염증 억제
민감한 두피는 염증이 자주 생기는데요. 간지럽기도 하고, 빨갛게 부어올라 뾰루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염증이 생긴 두피에는 자극적인 화학 제품 사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죠. 아르니카 꽃으로 개발한 100% 식물 추출물인 Arnimo(PD)는 대표적인 염증 유발 인자인 TNF-α 생성을 96%나 억제하는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아르니카 + Megasonic = 찰떡궁합 공법
빛이나 열이 아닌 900kHz~1.0MHz의 강력한 파동 에너지가 아르니카 꽃잎 깊숙이 침투하면서 유효성분의 변성을 막고 사각지대 없이 고르게 추출합니다.
요즘은 공법도 클린 하게!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 트렌드, 클린 뷰티에 걸맞게 일반적인 열수 추출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을 34% 감소시킵니다.
맑고 청정한 알프스산맥 해발 3,000m부터는 가파른 절벽들이 시작됩니다. 이런 절벽에서 살아가는 양들은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떨어져 다리를 다친 양은 치유를 위해 아르니카 꽃잎을 뜯어먹곤 하죠. 이를 본 목동이 아르니카의 뛰어난 항염 효능을 발견하면서 약용 허브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GNS가 자연에서 얻은 아르니카 꽃의 에너지를 오롯이 담고자 노력한 결과, Arnimo(PD)는 COSMOS 유기농 제품으로 인증받을 수 있었습니다.